홈 > 생활 > 요리
요리

같이 먹으면 효능 UP! '찰떡궁합' 음식

하오 연길 9055 0 0

도마도와 아보카도(牛油果)


도마도에 많이 들어있는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기미나 주름 등 피부로쇠는 물론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이 리코펜은 지방과 궁합이 좋기에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을 함유하고있는 아보카도와 함께 먹으면 영양소의 흡수률을 높인다. 아보카도외에도 올리브오일이나 견과류와 함께 먹어도 좋다.

추천 메뉴: 도마도 아보카도 파스타

리코펜의 흡수률을 더 높이고 싶다면 도마도를 가열하는 조리법이 좋다. 도마도를 끓여서 소스를 만들어 파스타면과 함께 볶아내고 신선한 아보카도를 뿌린후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면 영양만점 도마도 아보카도 파스타가 완성된다. 도마도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열에 약하기때문에 레몬즙에 무친 아보카도를 사용하면 비타민C를 보충할수 있다.

련어와 브로콜리

련어에 포함된 아스타잔틴도 리코펜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다.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와 함께 먹는것이 영양소 흡수률을 높인다. 비타민C는 브로콜리와 같은 록황색남새에 많이 들어있다.

추천 메뉴: 브로콜리를 곁들인 련어찜구이

련어와 브로콜리를 함께 호일로 싸서 찜구이를 하면 브로콜리의 영양도 놓치지 않으면서 영양소 흡수률을 높일수 있다. 여기에 레몬을 짜면 더욱 좋다. 련어의 껍질에는 콜라겐이 함유되여있는데 콜라겐과 비타민C는 영양소흡수률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껍질까지 먹는것이 좋다.

버섯과 마늘

버섯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B2는 지질대사를 지원하는 기능이 있다. 특히 비타민B2와 비타민B6을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높아지므로 비타민B6을 많이 함유한 마늘과 함께 료리하는것이 효과적이다.

추천 메뉴: 돼지고기와 버섯마늘볶음

돼지고기에 들어있는 비타민B1은 당질의 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또한 마늘의 알리신이 비타민B1의 흡수를 촉진하기때문에 함께 먹으면 영양물질의 흡수률을 높인다.


0 Comments

생활 정보
접속자 통계
  • 오늘 방문자 454 명
  • 어제 방문자 749 명
  • 전체 방문자 706,685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