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생활 > 건강
건강

'이 곳'에 힘을 주면 10년 늙어 보입니다!

하오연길 2680 0 0

동안과 노안을 결정 짓는 안면 근육 사용법 


동안과 노안은 평소 많이 사용하는 안면 근육에 따라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건강의신 이서희 에디터] 동안의 비결이 평소 짓는 표정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사람의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이 있는데요,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사람은 평소에 안면 근육 중에서도 어려 보이는 근육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노안과 동안을 결정짓는 안면 근육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동안이 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 노안인 사람은 ‘이 근육’ 많이 써요!


안면 근육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눈썹 위부터 이마까지의 근육 △눈썹 밑부터 입술까지의 근육 △입술 밑부터 턱까지의 근육입니다. 이 중에서도 노안인 사람은 눈썹 위부터 이마까지의 근육과 입술 밑부터 턱까지의 근육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반면, 동안인 사람은 눈썹 밑부터 입술까지의 안면 중간 근육을 자주 사용합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인중이 쳐지고 늙어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눈썹 밑부터 입술까지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면 입꼬리가 자연스럽게 올라가면서 인중 길이가 짧은 상태로 오래 유지된다고 하네요. 또 흔히 ‘마리오네트 라인’이라고 하는 입술 밑과 턱 라인에 주름이 쉽게 생기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데, 안면 중간 근육을 많이 쓰면 자연스럽게 입꼬리가 올라가서 이곳에 주름이 생기는 걸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동안이 되기 위해선 안면 중간 근육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 


 

◆ 동안인 사람이 되기 위한 근육 사용법은?


그렇다면 평소 안면 중간 근육을 자주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흔히 자주 웃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24시간 내내 웃는다는 건 불가능하죠. 대개 사람은 자는 시간을 빼고 18시간 정도를 깨어 있습니다. 이때 무의식적으로 짓는 표정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면 중간 근육을 많이 쓰는 첫 번째 팁은 입술 밑 근육에 힘을 빼는 것입니다. 안면 중간 근육과 입술 밑 근육은 길항 작용을 합니다. 즉, 한 쪽에 긴장하면 한쪽은 긴장이 풀어지는 반작용을 하는 것이죠. 따라서 입술 밑 근육에 힘을 빼면 안면 중간 근육은 자연스럽게 긴장을 하게 됩니다. 평소에 입을 살짝 벌리고 입술 밑 근육을 풀어주면 안면 중간 근육은 발달하게 되겠죠?


두 번째 방법은 보톡스를 맞는 것입니다. 대개 노안인 사람들은 수십 년에 걸쳐 입을 꾹 다무는 등 안 좋은 습관을 길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엔 입술 밑에 보톡스를 맞아 발달한 근육을 퇴화시키고 표정 습관을 교정하는 게 좋습니다. 보톡스를 맞으면 주름이 더 생긴다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낭설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보톡스는 꾸준히 맞기만 하면 불필요한 근육을 얇게 만들고 평소 짓는 표정을 교정할 수도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내성이 생기지만 않는다면 자연스러운 한도 내에서는 좋은 치료 방법이라고 하네요.

0 Comments

생활 정보
접속자 통계
  • 오늘 방문자 475 명
  • 어제 방문자 1,006 명
  • 전체 방문자 459,944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