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생활 > 건강
건강

배를 먹으면 왜 페가 습윤해지는가

하오 연길 7566 0 0

배(梨)는 성질이 차고 맛이 달아 목을 습윤하게 하고 기침을 멈추게 하며 정력을 보양하고 열을 내려주는 효과를 가지고있어 가을에 먹으면 좋다. 배는 풍열(风热)을 치료하고 페를 습윤하게 하며 가래를 제거해주고 열을 내려주며 해독하는 효과를 가지고있다. 그러므로 급성기관지염, 호흡도감염 등 환자들의 목이 건조하고 간지러우며 아프고 목소리가 쉬며 담조, 변비, 요적 등 증상에 효과가 좋다. 배는 생것을 그대로 먹어도 되고 찌거나 국을 만들거나 혹은 수프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배를 먹는 3가지 방법:

1.쪄서 익힌다.

이것은 전통적인 식사료법인데 먼저 배의 3분의1 되는 곳을 잘라 뚜껑으로 하고 나머지 배는 속살을 파내고 파낸 부분은 조각을 내준다. 다음 천패모분(川贝母粉) (하나의 배에 3mg)과 적당한 량의 얼음사탕을 함께 속이 빈 배안에 넣어준후 찜통에 넣어 큰불에 45분가량 쪄서 먹으면 된다. 이런 방법은 페를 습윤하게 할뿐만아니라 또 가래를 제거하고 기침을 멈추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주위 친구들중 만약 목이 불편한 사람이 있다면 마음놓고 식용해도 된다.

2.즙을 짜서 마신다.

배의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후 착즙기로 400mg가량의 즙을 짜낸다. 다음 10mg의 얼음사탕과 반대해(胖大海)를 넣고 함께 20분동안 끓인후 먹으면 된다. 오래동안 배즙을 마시면 침이나 체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준다.

3.물로 끓인다.

이런 방법은 제작이 간편하다. 배를 토막낸후 얼음사탕, 흰목이버섯과 함께 끓는 물에 넣고 끓이는데 이는 비장을 건강하게 하고 기침을 멈추게 한다. 평소에 이것을 디저트로 먹어도 된다.


0 Comments

생활 정보
접속자 통계
  • 오늘 방문자 1,048 명
  • 어제 방문자 1,004 명
  • 전체 방문자 455,429 명